12. 꿈풀이

 우리는 잠을 자면서 꿈을 꾸게된다. 일반적으로 꿈은 우리가 활동할 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닌 수면을 취하는 상태에서 활동을 하는 현상을 말한다. 잠을 잘 때 우리는 움직이지 않는데 꿈속에서 우리는 계속 움직이고 활동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 꿈속에서는 우리가 현실에서 활동하거나 일어날 수 없는 기이한 일들과 현상들이 나타난다.

 4차원의 세계이거나 신비한 초능력적인 활동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는 꿈속의 상태에는 뭔가 좀 다른 세상이 존재한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 꿈의 현상은 과학적으로도 아직 정확한 해명을 하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한 꿈속에서의 일들이 현실에 그대로 나타날 경우도 경험을 하게 된다.  

 이에 사람들은 꿈은 현실에 대한 암시를 주는 것으로 생각하려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꿈은 어느 절대자가 미래에서 대해 미리 알려 주는 것으로 해석을 하려 한다. 그래서 꿈의 해석이 생겨나게 된다. 이 꿈에 대한 해석을 동서양을 막론하고 아주 오래된 점복술이다. 꿈에 대한 풀이는 어느 민족에게도 존재했전 점술법이다. 그리고 지금까지도 그 유행이나 인기에 있어 다른 어느 점복보다도 일반화되어 있다.  여러분들도 꿈을 꾸고 복권을 거의 한번씩 사보았을 것이다.

 이러한 꿈풀이에는 어느 꿈을 꾸었는가에 따라 일반적으로 인체, 행사, 천체, 가옥, 기구, 동물, 식물등의 꿈을 나뉘어 해석을 하게된다.
 오늘 밤 그대도 편안하고 기분좋은 만사형통하는 꿈을 꾸시길.......